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여름여행, ‘소담휴’로 떠나보세요

by 알랜드 쇼핑몰 2023. 7. 8.
728x90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여름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환경부는 여름 휴가와 방학 기간을 맞아 다음 달 말까지 8개 소속·산하기관과 함께 친환경 여름 체험 과정인 ‘소담휴(休)’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소담휴는 ‘자연에서 즐기는 소소하고 담백한 여름 휴식’이라는 의미로 여름에 떠나면 좋을 다양한 환경 명소를 소개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체험 과정과 여행 방법을 안내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자연이 보내는 여름 초대장’을 주제로 ▲1박 2일 섬스럽게 ▲자원관이 살아있다 ▲쓰레기 줄이기 ‘일체형 친환경 여행(올인원 에코 투어)’ 등 교육과 전시, 체험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관별 주요 프로그램.

이와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영상 ‘여름 안에서’를 비롯해 ‘지구를 지키는 여행법’,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추천 여행지’, ‘여름방학 멸종위기 곤충교감’ 등 다양한 환경 정보를 환경부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선보인다.

소담휴를 통해 친환경 여행과 생활을 실천하고 적극적으로 알린 국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친환경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환경부 작은 누리집(me.go.kr/sodamphew2)과 환경부 소속·산하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석 환경부 대변인은 “이번 소담휴 운영은 환경부와 소속·산하기관이 각각 시행하던 각종 여름 행사 정보를 통합 제공해 국민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인간과 생태 환경의 조화로움을 배우며 환경의 소중함을 기억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환경부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044-201-6061)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