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뉴스정보

저금리로 빈인빈 부익부 현상 초래.. 올하반기 집값 오른다.

by 알랜드 쇼핑몰 2020. 6. 8.
728x90


저금리로 인한 유동 최고치, 전세값 상승 등

 

상반기가 끝난 현재, 남은 하반기에는 전체적으로 아파트값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중/저가 아파트의 경우 실 수요자들이 매수하며, 지방의 재개발/재건축 거래는 투기가 지속될 것이라는 가능성에 의한 예측 정보입니다. 이 부분은 실제 전국의 경기와 부동산 시장과의 괴리 현상을 반영한 것입니다.

서울의 경우 노후화로 인한 새 아파트에 대한 선호가 높으며, 수도권은 개발호제로 인해 상승세가 지속될 것을 예측했습니다.

아파트 값이 상승하며 가구소득 대비 주택가격인 PIR을 11.7(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금리는 하락되어, 주택구매력은 
2009년 초보다 높습니다. 

이로인해 저금리는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심화시킬 수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올해 신규 분양 아파트는 42만 정도 되고, 입주는 33만호 정도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전년도 대비 10%의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통계청은 2018년 기준 전국 보급률은 104.2%지만, 아파트 부족을 지적했습니다.

이에 전문가는 최근 분양건 전매제한이 입주시점에 해지되며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준공시점의 경우 주거환경, 학군 등의 요인으로 주변지역까지 가격이 같이 상승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서울은 고가 아파트들의 거래량은 하락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며, 경기도 와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의 경우는
교통망이 확충되며 상승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